비즈니스

[Business] 회사 직급을 영어로 표현해보자!

Ben. 2022. 12. 5. 06:46
반응형

회사(Company)는 조직 생활의 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내수시장만을 사업하는 조직이라도 본인의 직급을 영어로 표현하는 경우도 있죠.

 

해외업체 및 기타 연유로 본인의 직급 및 직책을 알려줄 때도 많기 때문에가장 낮은 직급부터 가장 높은 직급까지 영어단어를 알아보도록 해요!


신입사원
New comer

보통 신입사원은 new employee 라고 하는데,

회사에서 일하는 사람을 보통 employee라 지칭하지 않기 때문에

New comer라는 표현이 조금 더 자연스러운 표현이죠.


사원
Staff

신입사원이 New comer이고,

사원Staff로 표현합니다.


주임
Senior Staff

우리나라 일부 기업에서는 사원 대신 주임 직급을 쓰는 경우도 많은데요! 또한 주임을 어느 곳에서는 Supervisor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대리
Assistant Manager

대리는 말 그대로 매니저를 보조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의미합니다.


과장
Manager

우리나라로 치면, 과장은 실무진이기에 Manager 역할을 하게 됩니다.

대리는 그런 과장을 보조해주는 역할이기에 Assistant Manager로 표현하죠.


차장
Deputy General Manager

차장은 바로 다음 가는 직급인 '부-'를 뜻하는 단어 'Deputy'를 사용하여

Deputy General Manager로 표현하죠. 그렇다면 부장의 영어표현도 감이 오시죠?


부장
General Manager

부서 한 조직의 장으로서 영어로는 General Manager라고 표현합니다.


상무
Managing Director

상무 이상부터는 임원이라 Manager 대신에 Director 단어를 사용합니다.


전무
Executive(Senior) Managing Director

흔히 본부장의 직책을 맡은 전무는 상무보다 높은 직급이기에 Executive Managing Director로 표현합니다.

또는 Senior Managing Director라고도 표현 가능하죠.


이사
(Executive) Director

한 회사를 고위급 직책인 이사는 위와 같이 표현하며, 일반적으로 이사는 Executive Director라고 표현하므로 직책마다 표현 방법이 조금씩은 다를 수 있으나 Director는 흔히 '이사' 표현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부사장
Vice President

회사의 부사장은 위와 같이 표현하며, 사장 표현 또한 유추가 가능하시겠죠?

여기서 Vice는 직책상의 '부-'를 뜻합니다.


사장
President

한 회사를 대표하는 직책인 사장은 President라 표현합니다.


부회장
Vice Chairman

부회장 또한 Vice를 붙여 의장을 뜻하는 Chairman과 합성어로 부회장이라는 단어를 의미하죠.


회장
Chairman

그룹사들의 총통수권자 회장을 뜻하는 단어는 Chairman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회사 업무생활에서 조금이나마 이해력을 높일 수 있는

직급 영어표현을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